본문 바로가기
패스트캠퍼스 챌린지(C++ 올인원)

패스트캠퍼스 챌린지 6일차

by 승욱은 2021. 11. 6.

오늘도 갓생살기를 위해 vsc를 켰다. 항상 들어갈 땐 기분이 좋지만 나올 때는 힘든 c++. 오늘 배운 것은 산술, 비교, 관계, 논리 연산자이다. 이것들은 워낙 많이 다뤄본 것들이기에 어려운 것은 없었지만, 잘 몰랐던 연산자들의 특이한 점들을 강의를 통해 알게 됐다. 

 

대입 연산자가 그저 대입을 해줄 뿐 아니라 대입한 값을 반환한다는 것은 정말로 눈치채지 못한 멋진 일이다. 애초에 연산자가 반환값이 있다는 것도 조금 놀랐다. a=b=10; 이 있을 때,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실행하고 b=10을 실행하면 이 연산 자체가 10을 반환한다는 것이다. 그러면 a=10; 이 되어 a에도 10이 들어가게 된다. 따라서 if (a=10) 같은 잘못된 if문도 실행된다. a=10이 a에 10을 대입하고 10을 반환하므로 if (10) 이 되고 if true 가 되어 실행되는 것이다. 파이썬에서 같은 실험을 해보니까 파이썬에서는 실행이 안 되는 것 같다. c++의 특이한 점인 듯하다.

 

또 C++같이 태어난 지 좀 되었고, 나름 성숙한 언어가 아직까지도 새로운 문법을 만들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. c++20에 a <=> b와 같은 연산자가 만들어졌다는 것이다. 강사님은 visual studio에서 강의를 진행하셔서 실행이 됐지만 나는 vsc에서 어떻게 설정을 바꿔야 할지 몰라서 ㅠ 실행을 못해봤다. vsc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나.. 또 하나의 과제다.

 

c++은 들으면 들을수록 흥미롭다. 강의를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.

대입 연산자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 모습이다. 
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패스트캠퍼스 : https://bit.ly/3FVdhDa

 

수강료 100% 환급 챌린지 | 패스트캠퍼스

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% 환급받으세요!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!

fastcampus.co.kr

 

#패스트캠퍼스 #패캠챌린지 #직장인인강 #직장인자기계발 #패스트캠퍼스후기 #C++실력완성올인원패키지

 

댓글